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용인 고기리카페 NO.1] 고기로 565 (분위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 갤러리 카페)

by HRGuider / 주니네집주인 2023.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니네 잡다구리 세상 Guider 이자 집주인인 "주니네 집주인"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용인 나들이에서 발견한 분위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인 용인 고기리 유원지에 "고기로 565"  입니다. 모던하고 클래식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커피를 즐기고 싶으신 연인 분들께 추천하는 장소 입니다.

1. 장소 및 위치
- "고기로 565"는 수원과 용인과 성남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고기리 유원지 안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막국수로 유명한 "고기리 국수과" 본관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 자차로는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울방면에서 고기동/미금역 쪽으로 출차하여 오시면 되며, 대중교통은 성남에서 마을버스 14번을 타고 올라오시면 카페 바로 앞이 정류장으로 하차하시면 됩니다.


2. 외관모습
- 고기로 565에 외관 모습은 옛날 빨간벽돌 집과 같이 빈티지한 느낌이 있는데요. 과거에는 청학골, 쉼터로 식당으로 운영하던 곳을 사장님이 인수하여 외관은 옛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내부는 모던하고 클래식한게 인테리어를 하여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 가게 앞 주차장은 매우 넓어서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도 주차공간 걱정없이 주차가 가능 합니다.


3. 내부환경
- 카페 내부에 들어서면 가운데 카운터를 기준으로 양쪽에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건물 2층에는 제빵소가 있어서 당일 시간대 별로 구워지는 맛있는 유기농 빵, 케이크, 쿠키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곳에서 다른카페에 없는 이색적인 부분이 있는데 매장 내에 실제 판매하는 그림들이 갤러리 형식으로 전시되어 있는 점 입니다. 지금은 이상화 작가님에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거북이를 테마로 한 여러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림마다 가격이 붙어 있어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장실 입구


4. 메뉴
- 메뉴는 베이커리와 음료 대로 나뉘어져 있고 베이커리는 매일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간에 맞춰가야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 다채롭고 눈으로만 보아도 맛있을거 같은 빵들이 시간마다 제공되어 커피와 함께 먹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 커피는 세가지 원두를 사용하고 있고, 디카페인까지 4가지 종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커피 외 허브티 등 차류도 다양하네요.

메뉴판


5. 한줄평
- 모던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에 베이커리 카페 (개인적으로 방문한 고기리 내 베이커리 카페 중 No.1)
- 내부 인테리어와 소품 연출이 잘되어 있어 연인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스팟
- 커피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는 베이커리가 제공 되는 카페

6. 장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76
주차 : 주차가능
운영시간 : 09:30 ~ 21:00
(화요일은 10시에 오픈 19시 마감)
인스타 : http://www.instargram.com/gogiro565


이번에는 용인 고기리에 위치하고 있는 베이커리카페인 고기로565에 대해서 공유 드렸는데요. 좋은 카페에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편하게 커피 한잔 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날이 요즘 갑자기 추워지던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공감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